탑배너 열기

YU News Room

영남대 진로취업지원 공로 노경윤 팀장, ‘대통령 표창’ N

No.221638322
  • 작성자 홍보팀
  • 등록일 : 2024.09.12 15:00
  • 조회수 : 855

9일, 2024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대통령 표창 수상

지역 청년 대상 취업 지원 서비스 제공 및 정부 청년고용정책 활성화 기여

영남대의 우수한 진로취업지원 체계 입증

[2024-9-12]


<진로취업지원팀 노경윤 팀장>


 영남대학교(총장 최외출) 진로취업지원팀 노경윤 팀장(45)이 9일 오후 대구지방고용노동청에서 열린 2024년 일자리창출 유공 정보포상 수여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. 지역 청년 대상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과 지역고용센터 등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지역 일자리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.


 ‘2024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’은 일자리를 늘리거나 일자리 질을 선도적으로 개선하는 등 좋은 일자리창출에 기여한 유공자와 특히 청·장년고용 확대 등 일자리를 늘리고 일자리의 질 개선에 공이 큰 유공자에게 수여하는 포상이다.


 노 팀장은 2011년 10월부터 현재까지 12년 11개월 동안 영남대 취업처에 근무하며 지역청년의 취업지원과 일자리 알선에 기여하고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운영 등 정부지원 청년고용정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왔다. 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지원사업에서 7년 연속 우수평가를 획득했으며, 2024년에는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 선정에도 기여하였다. 또한 영남대학교 취업한마당, 대구·경북 이전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, 대경권 청년과학기술인 일자리박람회 운영 등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 일자리창출 취업박람회도 다수 운영해 왔다. 진로 전담 컨설턴트 제도를 도입하고 진로 지원 교육과정을 마련해 맞춤형 진로 및 취업 상담체계를 구축했다. 지역기반 우수기업과의 산학교류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다양한 산학협력 인력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기업맞춤형 취업지원에도 앞장서 왔으며, 전국대학교 취업관리자 협의회 회장을 맡아 정부지원 청년고용정책과 대학 간 우수 사례 확산에도 기여해 왔다.

 

 노경윤 팀장은 “진로 탐색과 설계부터 직무역량 습득과 기업 현장 실습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인 취업 프로그램을 통해 영남대 학생을 비롯한 지역 청년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”고 소감을 밝혔다.


 최외출 영남대 총장은 “이번 수상으로 영남대학교의 진로취업지원 체계와 성과의 우수성을 입증했다. 올해 고용노동부의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에 선정되는 등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적극적인 투자와 지원을 하고 있다”면서 “청년의 역량을 키워 지역사회 발전을 넘어 지구촌 공동번영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”고 말했다.